작성자 권도진
작성일 2021-01-03 (일) 23:08
ㆍ조회: 23    
샘물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


<설교> 들어가는 말....
예수님께서는 주로 구약성경에 예언된 대로 북쪽에 있는 갈릴리 지역에서 복음을 전하시다가 절기 때만되면 남쪽 예루살렘에 가서 유월절을 지킨 다음에 제자들과 다시 사마리아지역을 통과해서 북쪽에 갈릴리 지역에 복음을 전파 하시기 위하여 예루살렘을 떠나 오전 내내 걸어가서 중간에 사마리아 지역에 있는 바로 그 유명한 야곱의 우물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야곱의우물>
야곱의 우물은 예수님 당시로부터 거슬러 올라가서 약1800 년전에 야곱이 판 우물인데 아무리 유대 지방이 가물고 비가 안와도 야곱의 우물만큼은 마르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특별한 은총을 베푸셔서 유대땅 사막 지역에 그 물은 마르지 않습니다. 예수님과 사마리아 여인이 대화 할 때 사마리아 여인이 예수님에게 당신은 물 기를 두레 박도 없는데 어떻게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를 나한테 준다고 합니까? 당신이 야곱보다 큽니까? 이렇게 말하죠? “당신이 야곱보다 큽니까?” 이 말이 무슨 말이냐면 그 당시 유대인들이나 사마리아 사람들은 야곱이 파놓은 이 샘은 1800년 동안 물이 마르지 않았다. 가뭄에도 죽지 않고 그 물을 마실수 있는 은혜를 입고 산다,,,그러니 야곱이 얼마나 위대한 일을 했느냐,,,당신이 야곱보다 더 크냐,,,이렇게 비교해서 질문하는 것입니다.

<동문서답을 구하는 사마리아 여인>
예수님이 당신이 물을 달라고 하는 이가 누구인줄 알았드라면,,, 하나님의 선물도 당신이 알았드라면, 또 그가 누군가를 알았드라면 오히려 당신이 ‘그’에게 물을 달라고 했을 것이다,,, 했을 때 이 사마리아 여인이 예수님의 말씀을 잘못 듣고 또 오해를 하고 이렇게 말합니다. 그분을 나에게 주어서 다시는 이 우물에 물 길러 오지 않게 해 주십시오-

* 그러나 예수님은 “그분을 나에게 주어서 내가 다시는 이 우물에 물 길러 오지 않게해 달라고” 하는 이 사마리아 여인의 요구를 들어 줄수가 없습니다. 왜냐면,,,이 여인은,,교회가 세상을 향하여 영적인 비밀을 전하지만,,,세상 사람들은 세상 적으로 해석 해 가지고,,,그래 내가 교회 다니면 복받고, 교회 다니면 건강해지고, 교회 다니면 돈 많이 벌고 하는 그분을 나에게 주시오,,,라고 요구를 하는 것과 같기 때문입니다.

☆ <예수님께 찾음바 된 사마리아 여인>
왜 예수님께서 야곱의 우물에 멈추셨는가...? 에스겔서 34장에 유다에 거짖 선지자들이 사리사욕만 채우고양들을 돌보지 않아서 이리저리 다 흩어지고-유대가 망해서 포로로끌려 갔을때,,하나님이 두 번째 포로로 끌려간 에스겔에게,,하나님 말씀을 전하게 하십니다.“내가 장차 한 목자를 세상에 보내 겠는데 그 목자가 잃어버린 하나님의 양을 찾아 모을것이다.

그리고 내가 생수를 강같이 흘러 보내서 그 생수를 마시는 자마다 다 구원을 받게 하실 것이다” 라는 에스겔서 34,37장의 약속의 말씀이 이루어질 때가 되었을 때,,,이 땅에 오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야곱의 우물에서 하나님의 잃어버린 한 마리양,,, 사마리아 여인을 기다리고 있었든것입니다. 우연이 아닙니다.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샘물>
예수님께서 다시 대화를 바꿉니다. 당신이 이 우물에서 길어서 먹는 이 물은 또 갈증이 나고 또 갈증이 나고 또 갈증이 나서 계속 이 우물에 와서 물을 길어다 먹어야 되지만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그렇게 동문서답 같은 말씀을 하셨습니다.

<배를 하나님으로 믿고 사는 세상사람들>
이 여인은 예수님의 말씀을 또 이해 할수가 없습니다. 오늘날 교회가 세상을 향하여 전하는 말씀을 이 세상 사람들이 다 이해하지 못합니다. 영적인 메시지고, 성령의 메시지고, 거룩한 하나님 나라의 메시지 이기 때문에 이 세상에서 먹고 마시고 √배를 하나님으로 믿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이말 은 제 말이 아닙니다.(롬16:18),,,어떻게 그 영적인 천국의 비밀을 그들에게 전했을 때 그들이 다 알고 깨닫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생명수>
☆☆☆오늘 저는 요한복음 4장 예수님과 사마리아 여인의 대화속에서 나오는 바로 이“생명수”가 무엇인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 말씀을 처음 들으실지도 모릅니다. 예수님이 이 사마리아 여자에게 “당신에게 샘물을 줄수 있는 그 분이 누구인줄 알았드라면 당신이 먼저 생수를 요구 했을 것이다”. 그리고 “내가 주는 물을 마시면 영원히 목마르지 않을 것이다”,,,,, 이 말씀이 얼마나 중요 한지 모릅니다.

<그리스도를 믿는자들이 받을 성령>
요한복음7장,,37절,,“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요7:38절에“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구약을 말함)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앞에는 ‘생수’라고 말씀하셨고, 4:14절은,,‘샘물’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와서 마시는 이 물,,,,예수님께 와서 마시는 생수,,,예수님께 와서 마시는 샘물,,,이 샘물이 무엇일까요? 도대체 이 물이 무엇입니까? 요7:39절에 요한 복음을 기록한 요한이... 해석을 했습니다. “그를 믿는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그렇게 설명이 깨끗하게 끝나 버렸습니다.

* 이미 여러분과 저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므로 성령을 받은 사람들이고 ,,,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비유로 말씀하신 이 생수, 샘물을 이미 마신분들입니다. 마셨을뿐만 아니라 여러분을 통해서 생수의 강이 흘러 넘칩니다. 여러분 안에 계신 성령께서 여러분을 사로 잡으셔서 역사 하시면 주변에 성령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 나게 되고 생수의 강이 흘러 넘친다는 말입니다. 왜냐면 그들이 예수님을 믿으니까요,,,

<생수를 마신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을 말함>
이것이 바로 요한 복음 4장과 6장과 7장에 연속적으로 주님께서 설명해 주신 내용에 결과입니다. 제가 말해준 √이 이상의 다른 식으로 얘기를 하게 되면 신비주의로 빠지게됩니다. 분명히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주께서 말씀하신 생수, 주께서 말씀하신 샘물,,,그것은 √죄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성령을 받고 그 결과로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마리아 여인과 예수 님과 대화 속에서 나온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 예수 그리스도는 샘물의 근원이시고, 여러분과 저의 마음속에 영생하도록 계속 샘물이 흘러 넘친다는 것입니다. 생수가 흘러 넘친다는 것은,,,,에스겔서 47장1-5절 말씀에 “보좌 밑에서 흐르는 그 강이 발등에 차고 무릎에 차고 허리에 차고 많아져서 헤험쳐 갈 수밖에 없도록 될 것이다”,,,예언했는데 이 말씀은,,,예수그리스도가 이땅에 오신 이후에 그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과 부활하신 주님께서 보내주신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고 성경은 해석하고 있습니다.

*** 오늘날 교회가 영적인 비밀을 가르쳐 줘야 됩니다. 세상 사람들과 똑같이 배만 위하는 말을 ,,,교회가 말하면 안됩니다. 사마리아 여인과 예수님과의 대화속에서 사마리아 여인이 예수님의 그 신비한 영적인 말씀을 이해하지 못한 것처럼,,, 이세상 사람들이 교회에서 전하는 신령한 하나님나라 비밀을 다 이해 할수 없습니다. 없어도 전해야 됩니다. √그러면 예수님께서 보내신 성령이 그 말씀을 받는 사람 마음 속에 들어가서 역사하시고 그 사람을 깨닫게 하시고 그래서 그가 예수를 믿게 하시고 구원받게 하시는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들은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 께서 여러분에게 보내주신 그 성령께서 예수그리스도가 누구인가를 깨닫게 해 주셨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게 해주셨고, 그래서 이 사마리아 여인처럼 이미 그 성령의 역사로 구원을 받으신 분들입니다. 이미 성령이 저와 여러분 안에 와계십니다.

#, 정, 강집사님 안에도,.성령이 와계시고 그 성령이 흘러 넘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정집사님이 가는 곳마다, 강집사님이 얘기 하는 곳마다,,,기도 하고 찬양하고 예배하는 곳마다 성령이 흘러 넘친다는 얘기입니다. 이게 바로 요한복음 4장의 말씀입니다. -그래서 요7:37절에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예수님이 말씀 하신것입니다.

* 사마리아 여인에게는 예수님이 직접 알려 주시고-성령을 주셨지만,,,그 이후에는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예수님께 와서 마시라,,,는 겁니다. 그러면 예수님께서 그에게 성령을 주겠다는 것입니다.

<생수는 성령>
예수그리스도는 생수를 주시는 근원입니다. –그 생수는 무엇이냐? 성령입니다. -√이것을 우리 한국교회가 자꾸 신비주의로 잘못 가리키고 있기 때문에 제가 오늘 분명하게 사랑하는 참좋은 교회 성도님들께 선포하는 것입니다.

** 교회가 이 땅에 존재하는 목적,,, 교회의 본질,,, 그리스도인들이 이 땅에서 하루라도 더 살아야 되는 목적은-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그 주님께서 보내신 성령,,,생수가,,, 삶의 자리에서 흘러 넘쳐서 이 악한 세상에 가득 찰때 그 성령의 역사로 그들이 예수를 믿게 되고 구원을 받게 되는 이 일을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이루고 계시는 것입니다.

* 코로나19바이러스 위험 속에서도 우리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은 굴하지 않고 하나님을 찬양하고 경배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합니다. 그러면 사마리아 여인같은 ,,,하나님의 잃어버린 양들이 성령을 통해서 예수님을 믿게되고 찾음바 되고 생수를 마신 자들이 됩니다. 저와 여러분을 통해 온 세상에 지금도 생수가 강같이 흘러 넘치고 있다는 에스겔37장의 말씀입니다.

- 이 일에 자부심을 가지시고 우리는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복음을 전하시고,,, 주님 재림하시는 그날까지 이 땅에서 이루어 지는 것을 하늘에 계신 우리 하나님,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는 우리 주님께서 가장 기뻐 하시고 계시다는 사실을 기억하시면서 더욱더 열심히 가정에서, 직장에서 만나는 이웃에게 생수의 강이 흘러 넘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드러내는 복된 삶을 살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0
3500
    N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317 아름답고 총명한-뱀 권도진 2021-06-16 0
316 권도진 2021-04-24 7
315 시골에 오면 권도진 2021-04-24 4
314 샘물의 근원이신 예수 그리스도 권도진 2021-01-03 23
313 - 구약의 제사 /오늘날 예배 - 관리지 2020-11-18 27
312 “예수그리스도의 호칭-“목자” - 관리자 2020-10-21 27
311 가을.. 관리자 2020-10-20 20
310 시편속에 그리스도 관리자 2020-10-13 25
309 쟁기 관리자 2020-10-10 28
308 2020.9.27 (설교)그리스도인의 참 경건의 능력 권도진 2020-09-28 23
307 링컨과 성경책 관리자 2020-09-28 25
306 '탈옥수 신창원을 교회에서 밀어낸 것은?' 관리자 2020-09-28 23
305 2020.9.30 (추석 가정예배) 권도진 2020-09-28 24
304 할머니~~~행복했어요~ 권도진 2020-09-11 21
303 암 때문에 죽는다? 권도진 2020-09-11 20
302 일어나라~ 다시걷자~(심사원) 은혜로 사는자 2020-06-30 37
12345678910,,,20